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유아 초등학교 입학적응 지원프로그램 ‘학교 가자!’2차 학부모연수

기사승인 2018.08.07  10:40:33

공유
default_news_ad2

- - 초등학교 입학예정 특수교육대상유아 학부모에게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안내 연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2019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예정인 특수교육대상유아 학부모에게 성공적인 초등학교 적응을 지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세종시교육청은 7일 세종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특수교육대상유아 학부모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교 입학적응 지원프로그램 ‘학교 가자!’(이하 ‘학교 가자!’) 2차 학부모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 가자!’ 연수는 ‘초등학교 생활이 궁금해요’라는 주제로 최은주 서울송화초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특강을 진행 한다,

세종시 관내 특수교육대상 유아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경험하게 되는 초등학교 통합 수업과 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준비 사항도 안내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어떤 것들을 준비를 해 나가야 할지 등에 대한 걱정과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학교 가자!’ 연수가 매우 유익하고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자녀의 입학 준비를 지원함으로써 더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경자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