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행복한 자녀양육, 행복한 유아교육 실현

기사승인 2019.07.17  10:09:45

공유
default_news_ad2

- - 세종교육원, 오는 12월까지 총 59개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대상 운영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원장 금용한, 이하 세종시교육원)이 총 59개 세종시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중 희망자 60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행복한 자녀양육을 위한 학부모 상담지원」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행복한 자녀양육을 위한 학부모 상담지원」은 학부모의 유아교육 이해와 상담지원을 통한 협력적 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적 이론과 경험을 갖춘 상담지원단 인력풀을 구성하여 추진한다.

상담지원단 인력풀은 ▲생활법률(변호사) ▲유아교육 및 놀이(교수) ▲유아 성교육(성교육 강사) ▲유아 상담(상담사) ▲유아 미디어(미디어 교육 강사) 5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상담 내용은 ▲유아관련 생활법률 ▲사례 중심별 부모 역할 ▲사례별 유아성교육 ▲유아 놀이 방법 및 놀이의 중요성 ▲유아의 문제행동 지도 ▲사례별 유아 미디어 예방교육 등으로 월 2회 토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개별상담도 제공할 예정이다.

세종교육원은 이번 학부모 상담지원을 통해 학부모의 유아지도 어려움을 해소하고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관계 개선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금용한 원장은 “이번 상담지원은 학부모 유아교육 이해, 자녀의 올바른 성장 발달 지원 등 유치원과 가정이 서로 이해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학부모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다면 내년에는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부모나 상담지원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학부모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 유아교육부(☎044-902-1346, wlsdhr522@korea.kr)로 문의하면 된다.

 

※ 사진설명 : 세종교육원이 총 59개 세종시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중 희망자 60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행복한 자녀양육을 위한 학부모 상담지원」을 운영한다. 사진은 세종시 학부모들이 세종교육원에서 토의형태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장면

 

 

홍경자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