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 학생들은 편한 교복을 입어요!

기사승인 2019.07.29  13:23:09

공유
default_news_ad2

- - 2020학년도부터 관내 27개교(64%, 중 16개교, 고 11개교) ‘편한교복’도입 결정 -

따뜻하고 실용적인 후드티.. 성장하는 학생들을 고려한 밴드형태의 허리마감 바지.. 이와 같은 ‘편한 교복’을 세종시 중·고등학생들이 이르면 내년부터 입을 수 있을 전망이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편한 교복’에 대해 관내 중·고등학교 참여 여부를 중간 점검한 결과를 발표했다.

현재 세종시에서 교복을 착용하는 중학교 24교, 고등학교 18교 총 42개교로 해당 학교의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학교구성원을 대상으로 공론화를 실시한 결과,

중학교 16교(67%), 고등학교 11교(61%)로 총 27개(64%)의 학교에서 ‘편한 교복’을 도입하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올해 미추진하는 학교 중 다수의 학교는 2020학년도부터 준비하여 2021학년도부터는 ‘편한 교복’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론화 결과 기존교복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한 학교는 9개교(21%)였으며, 7월말까지 공론화를 진행하기로 계획한 학교는 3개교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세종시교육청은 단위 학교에서 편한 교복 추진 시 어려움이 없도록 편한 교복 사양서, 표준 교복 디자인과 행정업무 처리 절차 등을 쉽게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교복 학교주관구매 길라잡이’를 세종시 중·고등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서한택 교육복지과장은 “규칙은 있지만 개성이 표현되는 옷, 입었을 때 예쁘고 마음이 편안한 교복을 안착시키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지원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편한 교복 추진을 위해 ▲편한 교복 기본계획 수립(1월) ▲편한 교복 추진위원회 구성ㆍ운영(2~4월) ▲편한 교복 추진 안내자료 시행(4월)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전 및 전시회(5월~6월) ▲편한 교복 샘플 전시회(7월~8월) 등을 진행하여 편한 교복 착용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확산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 각 학교에서 ‘교복 학교주관구매’ 절차를 진행하면 빠르면 오는 2020학년도부터 ‘편한 교복’을 도입할 수 있을 예정이다.

 

※ 사진설명 : 세종시교육청이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편한 교복’에 대해 관내 중·고등학교 참여 여부를 중간 점검한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지난 5월 진행한 편한 교복 패션쇼 장면(사진 1∼2)과 디자인 공모전(사진 3∼4) 장면

 

 

 

 

 

홍경자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