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의회의원은 시민의 ‘머슴일 뿐’

기사승인 2019.09.16  17:12:02

공유
default_news_ad2

세종시의회의원은 시민의 ‘머슴일 뿐’

세종뉴스펜 취재국장

세종시의회의원들은“세종시민들에 대리인겸 주민에 머슴 뿐”이다.

세종시의 주요 의사를 심의,결정과,조례의 제,개정, 입법기관 담당 지위를 시민들로 부터 부여 받아 주민을 대표 하여 집행부를 견제 하는 주민 대의기관이다.

한마디로‘시민에 머슴’인데도 불구하고 머슴이 상전 놀이를 하는 것이 요즘 세종시의회의원들 색깔이다

지역민의 적극적인 접촉을 가지고 시민 생활 속 정치는 하지 않고 이권과 월권행위에만 눈독을 돌리는 것이 세종시의원이라는 소리가 메아리처럼 사방에서 들리고 있다

세종시의회의원은 주민에 의해 선출된 주민의 대표 기관으로서 다양한 지위와 막중한 권한이 부여되지만 항상 주민과 함께하며 지역사회민심과 주민들의 진정한 뜻을 헤아려 의정에 반영해 나가는. 주민의 대변자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 한 것.을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또한 세종시 공무원들은 덜덜 떨지 말고 당당하게 할말은 하면서 행정감사를 받는 모습을 보여야 하며. 공무원 역시 한표를 가진 세종시민이라는 것을 의원들은 귀 기우리는 자세가 필요 하다.

주민의 ‘머슴’이라는 것을 잊고 마치 상왕처럼 받들어 대우한다고 하여. 내 주위 주민과 공직자들을 ‘머슴’인양 갑질을 한다. 면 어떤 주민들이 그들을 의원으로 볼 것인지 생각할 문제 이다.

현재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착각 하는 것이 “ 능력이 있어 주민들이 그들을 의원으로 선출 한 것으로 생각 하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의원 자신들은 알고 있을 것이다.

그 당시 운명을 달리 하신 노무현 대통령과 이춘희세종시장이 ‘행정도시’를 만든 과정에‘민주당‘ 공천을 받아 당선이 가능 한 것이다.

썩은 나무도 살릴 수 있는 시기에 당선이 된 것을 세종시의원들은 마음속 깊이 감사 하는 자세를 가지고 의정 활동에 임하는 것이 옳을 것 같다.

김덕용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