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남대, 화장품 연구 개발 전문가 양성 나선다.

기사승인 2020.09.06  13:28:13

공유
default_news_ad2

- '20년 2학기 코스메틱사이언스학과 대학원 과정 개설 및 오리엔테이션..

1 / 1

한남대, 화장품 연구 개발 전문가 양성 나선다.

'20년 2학기 코스메틱사이언스학과 대학원 과정 개설 및 오리엔테이션..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화장품 연구개발과 평가분석 등을 수행할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한남대는 2020년 2학기 대학원 과정에 '코스메틱사이언스학과(학과장 최성호)'를 신설하고 석사·박사·석·박사 통합 과정 인재를 모집했다고 2일 밝혔다.

화장품 소재를 연구 개발하는 한남대 연구원들

한남대학교 대학원 조만형 원장은 코스메틱뷰티융합을 선도할 코스메틱사이언스 학과는 기업체가 요구하는 코스메틱뷰티관련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등 앞으로 한남대학교에서 중부권 최고의 코스메틱뷰티학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나타냈다.

학생들은 화장품 소재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통해 연구개발 및 인증, KOLAS 평가분석뿐 아니라 화장품 디자인, 마케팅, 상담, 진단 분야까지 연구를 수행하게 되었다. 지역사회와 협력해 화장품은 물론 기능성 바이오 소재 분야의 전문지식을 연계하는 전문지식을 갖춘 인재를 배출할 예정이다.

한남대 내의 화장품 분야 가족회사 등과 연계한 산학 맞춤형 연구와 인력배출 커리큘럼도 진행될 전망이다.

국산 화장품의 품질이 해외시장에서 인정을 받으면서 코스메틱사이언스학과는 기술력 습득을 원하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 계획도 갖고 있다.

최성호 학과장은 "한남대학교내 중부권 최대 코스메틱비지니스몰을 구축하여 바이오 화장품 소재 연구개발은 물론 화장품뷰티마케팅, 디자인 등 화장품산업 전반의 융합 인재를 육성하려 한다"며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맞춰 융합 능력을 갖춘 고급전문가를 배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덕용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