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민소통과 열려있는 의회를 만드는 이태환 세종시의회의장

기사승인 2020.09.08  10:51:38

공유
default_news_ad2

- -각종 행사나 회의 개최를 위한 대관 및 의정자료 3천 2백여권 열람 가능해져-시민 소통 열린 의회와 시민 접촉에 의회 개방...

시민과의 열린 소통을 하는 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의장 이태환)는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 조성의 일환으로 시민들에게 의회청사 내 대회의실과 의정자료실을 공식 개방한다고 밀했다.

세종시의회 청사 1층에 위치한 대회의실은 2017년 신청사 개청과 함께 각종 교육과 행사 등을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95㎡규모로 최대 50명까지 수용 가능한 공간으로 유·무선 마이크 등 음향시설과 빔프로젝터도 구비돼 있다.

또한 세종시의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의회 업무와 입법 및 연구 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 중인 의정자료실(33㎡)도 10일부터 시민에게 개방한다. 의정자료실에 비치된 의회 회의록, 의회 전문도서 및 일반도서 3천 2백여권의 의정자료는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직접 방문하여 열람할 수 있다.

개방시간은 대회의실의 경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의정자료실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도서 열람이 가능하다. 단, 대회의실은 의회사무처 의정담당관 운영지원담당(044-300-7215)에 사용 신청 문의 후 이용 가능하다.

이태환 의장은 "의회청사 대회의실 및 의정자료실 개방을 통해 행정공유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회도서관과 전자정보교류협력을 맺은 의회 의정자료실에서는 국회도서관에서 소장 중인 전자정보를 의정자료실 내 전용 PC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김덕용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