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국 의장협의회서 '행정수도 완성' 공동선언문 채택 이끌어냈다!

기사승인 2020.09.14  11:25:49

공유
default_news_ad2

- 12일 전국 광역시도의회 의장, 2020년 정기회서 행정수도 이전 공식 지지 선언...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 공동선언문 안건 제출…균형발전을 위한 지방의회 연대 움직임 본격화

1 / 1

헹정수도 이전이 여,야의 뱃놀이 중심에 세종시의회 이태환의장이 전국 의장협의회서 ‘행정수도완성’공동선언문 체택을 이끌어내 세종시의 헹정수도 이전이 한발 다가 왔다.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이 후반기 첫 전국 의장협의회에서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과 청와대 및 정부부처 추가 이전 등을 요구하는 행정수도 완성 공동선언문 채택을 이끌어냈다.

세종시의회 이 의장이 제출한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위한 공동선언문’이 지난 12일 대전 호텔인터시티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0년도 정기회에서 원안 가결되면서 균형발전을 위한 지방의회 연대 움직임 역시 한층 본격화될 전망이다.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위한 공동선언문’ 채택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차원에서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후속 조치를 촉구하는 공식 입장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위한 공동선언문’은 국가 경쟁력 제고 및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균형발전의 상징인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완성하고 혁신도시 추가 추진 등 다양한 균형발전 전략을 과감하게 시행해야 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대한민국 역사상 처음으로 수도권 인구가 비수도권 인구를 추월했다는 최근 통계에서도 알 수 있듯, 국가균형발전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가 됐다”면서 “이번 공동선언문 채택을 통해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전국 광역시도의회의 지지 의사와 연대 의지를 확인한 만큼 행정수도 이전을 통한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채택한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위한 공동선언문’은 국회 및 관계 정부부처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에 세종시민들은 “행정수도 세종 이전이 수면 아래로 추락에 있는 현재의 수도 이전에 불 화살을 당기는 깨소금에 세종시의회의장의 노력에 감사를 던지는 입장” 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이날 정기회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감사로 선임됐다.

 -협의회 정기회 관련 사진&공동선언문 전문-

김덕용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