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명품교육은 많은 관심에 재탄생 한다!

기사승인 2021.08.27  15:46:46

공유
default_news_ad2

- ...약한 잡초도 정성과 관심에 따라 새 새싹이 자라나듯 세종교육 역시 최교진교육감의 정성에...

세종명품교육에 신경과 관심을 쏟는 최교진교육감

“세종시 명품교육과 읍면지역 노후학교의 안전은 세종교육의 수장(최교진 교육감)의 깊은 관심 속에서 명품 교육이 탄생 하고 명품 세종교육이 재 탄생 한다”

세종시 읍면지역 노후학교인 수왕초등학교(교장 최영실)와 의랑초등학교(교장 윤화숙)가 새롭게 탄생했다.

수왕초*는 전원적인 특성을 살려 1층에 전 학년 교실을 배치하고 문을 열면 자연으로 바로 나가는 구조와 회랑식 복도, 전교생이 방과 후에 남아 활동하는 것을 고려해 퍼포먼스 홀과 다목적 도서실 등을 구축했다.

* 규모: 연면적 2,869.60㎡, 교사동(2154.76㎡)과 체육관(714.84㎡), 공사금액: 7473백만원

의랑초는 기존 교사를 리모델링하여 복도공간을 확장한 놀이복도, 열린 마루를 설계해 공용공간을 소통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체육관과 급식실, 어린이 놀이시설 등을 조성했다.

* 규모: 연면적 3,499.09㎡, 교사동(기존:2,046.23㎡, 수평증축:460㎡), 강당동(992.8㎡), 공사금액: 5584백만원

세종시교육청은 읍면지역 노후학교 시설개선과 교육환경 질적 향상은 물론 변화된 학교공간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부합하는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최 교육감은 8월 27일 교육청 관계자들과 함께 수왕초와 의랑초를 차례로 방문. 이들 학교시설의 안전 점검, 방역 상황 등을 점검하고, 친환경 자재 사용, 공기질 측정 여부 등을 확인했다.

또한, 그간 임시교실 사용과 학교건물 이사 등으로 고생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일 년여 기간 동안 우리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불편을 감수한 덕분에 큰 탈 없이 공사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특히 학교 구성원들이 설계에 직접 참여하여 진행한 결실을 보게 되어 정말 뜻 깊게 생각한다”고 최교진 교육감은 말했다.

이어, 최 교육감은 “앞으로 세종의 학교는 학교 구성원의 의견과 교육과정을 적극 반영해 세계 최고의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경자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