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교육청 희망의 2022년, 새 출발 다짐!

기사승인 2022.01.03  11:16:42

공유
default_news_ad2

- - 세종시교육청, 대면‧비대면 방식 병행으로 3일 시무식 진행 -아이들의 배움과 삶을 돌보는 세종교육 조성 다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월 3일 오전 청사 2층 대강당에서 시무식을 열고, 2022년 새해 업무를 본격 시작했다.

최교진 세종교육감

최교진 교육감은 시무식에서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 배움과 삶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발휘해 주신 교직원 여러분들은 코로나19로부터 우리 세종교육과 아이들을 지켜낸 영웅”이라며 교직원을 응원했다.

이어, “2022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메꾸기 위해 기초학력과 교과보충을 지원하고, 몸과 마음의 회복을 위하여 상담과 관계중심 생활교육을 확대하는 등 아이들의 심리‧정서 지원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학급당 학생 수 적정화,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격차 해소를 위한 유보통합의 근거 마련 등 선진국 수준의 세종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세종시민과 세종교육공동체의 지혜를 모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세종시특별법 개정으로 2022년을 우리 아이들의 배움이 풍요로워지고 삶이 행복해지는 원년으로 만들어야 한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날 시무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간부 직원과 각 부서 대표 직원 등의 최소 인원만 행사장에 참석하고, 나머지 직원들은 사무실에서 TV로 시무식 상황을 시청했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 등 2022년 1월 1일 자 신임 간부 및 사무관 소개, 2022년 세종교육 공동체 이야기 영상 시청, 2022년 주요업무계획 청취 등을 통해 희망의 2022년 새 출발을 다짐했다.

한편, 시무식에 앞서 최교진 교육감은 조치원 침산리 소재 충령탑을 찾아 헌화와 묵념으로 새해 업무 첫날을 맞았다.

 

 

홍경자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