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준배 부시장,“미래전략수도, 기업 소통으로 이끈다”

기사승인 2022.09.23  13:09:02

공유
default_news_ad2

- - 이 부시장 주재, 세종시 창업기업 13곳 초청 간담회 진행 -전문인력 기업 매칭·기업의견 수렴 규제 개선 등 지원방안 강구 -

,“미래전략수도 세종시를 발전 시키고  고용창출 까지 생각 하는 세종시 이준배  경제부시장은 두마리 또기를 잡기 위해 노력 하는 세종시 기업 정신이 투철 하다는게 세종시민과 세종기업인들은 말하고 있다"

세종발전과 세종의 기업들이 마음껏 일하는 세종시를 만들기에 최선 다하고 있는 이준배 세종시 부시장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세종시 창업기업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이준배 경제부시장 주재로 지난 22일 창업벤처 기업 대표 등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준배 부시장은 이번 간담회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산학연클러스터, 관내 대학교 등이 지원하는 창업기업 13곳 대표를 초청, 기업 소개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업대표들은 전문 인력 채용 어려움과 제품 판로지원, 투자 유치 등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준배 부시장은 자리에서 세종시 기업 간 적극적인 소통과 네트워킹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시가 미래전략수도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업 대표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했다.

이준배 부시장은 “전문 인력 채용난과 관련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와 기업이 매칭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며 “기업 정주여건 개선, 상가 공실 문제, 지역 상권 활성화 문제를 기업 의견이 수렴된 규제 개선 등으로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준배 부시장은 이어 “세종시 펀드 조성으로 기업 유치와 기업 유지 여건을 조성하고, 조치원 등 세종시 북부권을 중심으로 로컬크리에이터를 활성화해 신-구도심 간 균형 발전을 도모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홍경자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