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연서면,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나서

기사승인 2022.12.26  16:32:41

공유
default_news_ad2

- - 기관·단체 10곳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실 운영 등 캠페인 전개 -

“복지 위기 가구를 발굴·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마지막 시간까지 연서 면민들에 희로애락을 함께 나누는 최병인 연서 면장에게 연서 면민과 복지 위기 가정들은 감사를 보내고 있다”

 

연서면은 복지위기 가구를 면장을 비롯해 직원들이 발굴하여 지원 하는데 면민들로 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면장 최병인)이 겨울철을 맞이해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유관기관·단체 10곳과 힘을 모아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연서면은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지원 기간에 따라 26일 기관·단체 10곳과 협력해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실 운영 ▲위기가구 방문·정서지원 ▲지역자원 발굴을 위한 ‘희망2023나눔캠페인’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먼저 봉암4리 경로당에서 사회복지서비스 정보에 취약하고 한파, 고연령으로 외출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상담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실’을 운영했다.

상담실에는 세종시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 치매안심센터,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세종시자원봉사센터 등이 동참했다.

이들은 이날 주민들에게 혈압·혈당 체크 및 건강상담, 우울검사, 치매·인지도 검사 홍보, 독거노인·응급안전안심서비스·긴급복지지원 등 복지상담, 이혈 치료 등을 제공했다.

또한, 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연서초등학교 6학년 학생 등을 2팀으로 편성해 봉암1~4리 등 마을 6곳을 찾아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물품을 전달했다.

지난해 이어 올해도 연서초등학교 학생들이 바자회를 통해 모은 수익금으로 온누리상품권, 파스 등 생필품을 마련했으며, 이를 독거노인 등 동절기 취약계층 12가구에 방문 전달해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최병인 연서면장은 “한파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겨울철에는 특히 주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없는지 관심을 갖고 둘러봐주셨으면 한다”라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면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덕용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