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의 겨울나기 독거노인 돕기 행사 칭찬 자자해

기사승인 2018.11.03  09:39:04

공유
default_news_ad2

-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행복나눔의 날.... 독거노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모금행사 열려 -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다가올 겨울은 더욱 추울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올해도 어김없이 겨울이 찾아오고 있다. 독거노인들에게는 이번 겨울은 어느 때보다 더 걱정이 되는 시기이다.

홀로하시는 독거노인들은 난방비와 김장 걱정으로 늘 불안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치솟는 물가로 독거노인들에게는 경제적 부담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이때에.....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류권식)는 지난 2018년 10월31일(수) 올 겨울을 월동준비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2018년 독거노인 겨울나기 기금 마련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장터”를 실시하였다.

올해로 4번째가 되는 이번 행사는 “행복 나눔의 날 [현장에서 먹힐까?]”란 주제로 먹거리를 통해 주민들이 참여하고 나누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사전 쿠폰 판매 및 당일 판매 등으로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하였으며, 6가지 메뉴(어묵, 떡볶이, 순대, 부침개, 소떡소떡, 라면&미니주먹밥)로 구성된 음식은 큰 인기를 끌었다.

행사 중간 통기타 연주와 노래 공연 속에 깊어가는 가을 분위기를 더해주었고,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들이 행사의 깊이를 더해갔다.

특히 행사에는 현대주류상사(대표 이종철), 세종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안재승), 세종시소상공인협동조합(회장 김성근)의 후원과 세종시 노인돌본기본서비스 독거노인생활관리사(회장 유재연)과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백기)이 참여하였으며, 이 밖에도 개인과 단체들의 후원과 참여 속에 행사는 더욱 빛이 났다.

이날 수익금의 일부 재료비를 제외하고 11월 중에 실시되는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 사업비로 사용된다.

한편 행사날 행사장에 참석한 한 홀로 어르신은“ 해마다 재가노인 지원센타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가 해마다 진행 하는 것이 너무 고마웠고 행사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홀로노인의 관심에 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덕용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