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아이들 등교!안전이 최고!

기사승인 2019.09.02  13:44:58

공유
default_news_ad2

- - 세종시학교안전공제회, 반곡초, 반곡초 병설유 통학로 안전 캠페인 펼쳐

아이들 첫 등교에 최교진교육감 이 거리 캠페인 하는 모습

세종특별자치시학교안전공제회(이사장 류정섭, 이하 세종시학교안전공제회)는 2019년 9월 2일 개교하는 반곡초등학교의 통학로 안전을 확보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반곡초등학교와 반곡초병설유치원은 4생활권 공동주택이 본격적으로 입주를 시작하는 2학기에 맞춰 2일 개교했다.

세종시학교안전공제회는 학생들의 통학시간에 맞춰 유관기관과 함께 교통안전 지도와 홍보물을 배포하여 학교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또한, 올해 상반기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고 안전사고의 사례와 사고처리 절차의 내용이 담긴 업무편람을 발간하여 배포했으며,

마우스패드와 리플렛을 제작하여 ▲학교안전사고처리절차 ▲학교폭력사고 처리절차와 보상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아 학교안전사고 발생 시 일선 학교의 교사들이 좀 더 쉽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학교폭력 사고에 대해서도 피해자에게 선(先)보상하고, 가해자에게는 후(後)구상하여 피해 당사자에게 심리상담 및 조언, 일시보호 비용, 치료비 등을 적기에 지원함으로써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안전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류정섭 세종시학교안전공제회 이사장은 “앞으로도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제도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사진설명 :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학교안전공제회가 2019년 9월 2일 개교하는 반곡초등학교의 통학로 안전을 확보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교진 교육감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 통학로 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홍경자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