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부유 초대 세종시 민간체육회장 출마 선언

기사승인 2019.12.27  12:54:31

공유
default_news_ad2

- “사람이 먼저인 체육회, 공정하고 깨끗한 체육회 만들 것”...9개 공약 제시...67억 예산 바르게 사용

민간초대체육회장에 출마 선언한 김부유 후보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이 26일 세종시 초대 민간체육회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오는 1월 15일 치러지는 세종시 초대 민간체육회장 선거를 앞두고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출마 기자회견에서 “사람이 먼저인 체육회, 공정하고 깨끗한 체육회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종시 초대 민간체육회장에 당선 될 경우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체육회 운영을 위해 적극 나서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 협의회장은 “세종시체육회 가맹단체와 생활체육 클럽단체 관계자들로부터 수차례에 걸친 출마 요청에 대해 장고 끝에 세종시 체육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출마를 결심했다”며 “그동안 의정활동과 10여년이 넘는 세월 체육인로서, 현재 사회복지협의회장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종시 체육회가 바로 설 수 있도록 개혁과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부유 협의회장은 “세종시 초대 민간체육회장은 일반행정은 물론 67억원이 넘는 체육회 예산과 제반법규 등에 해박하고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에 대한 깊이와 경험이 있는 회장만이 최고의 체육회를 만들 수 있다”며 “초대 민간체육회장에 당선된다며 엄중한 책임감과 사명의식을 갖고 행정수도 세종체육회의 기틀을 만드는데 정성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협의회장은 세종체육회의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과 발전을 위한 9개의 공약도 제시했다.

이날 제시한 공약을 보면 ▲체육회 기금조성을 위한 조례제정 ▲체육시설 종목별 단체 위탁관리 운영 체재구축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전국대회유치 및 유망종목 체육회장배 대회 창설)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체육회관건립 ▲민선 읍면 체육회장제 조기추진 ▲회원종목단체 전무이사 지원확대 ▲읍면동 체육회 운영예산 확보(지원근거 조례 제정) ▲체육회 내부 이사진 및 각종 위원회 회원종목단체 중심 확대 개편 ▲학교 체육관 개방(학교장협의 추진)으로 체육동호회 활동 지원 등이다.

김덕용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