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에 있는 ‘코로나19’ 이겨낼 수 있다

기사승인 2020.03.08  10:40:05

공유
default_news_ad2
'코로나19' 를 시민과 함께 이겨 내 자고 말하는 이춘희세종시장

전국이 코로나19 역병으로 인해 절기로는 봄에 문턱에 와있는데도 경제는 한 겨울에 꽁꽁 언 얼음 같은 사회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나라님은 국민들에 마스크 고충을 함께 하기 위해 회의를 하면서도 마스크를 착용 하지 않고 진행 하는 모습은 “한 장의 마스크도 아껴 국민들에 어려운 현실을 함께한다”는 마음이 깊게 깔려 있는 것 같다.

정부는 정부 데로 확실한 방역 메뉴얼에 따라 국민들이 코로나19에 전염이 안 되게 철저하게 만전을 기하고 국민들은 정부의 방역과 전염 퇴치 지침에 따른다면 ‘코로나19’은 이겨 낼 수 있다고 본다.

35만 세종시민 역시 세종시 집행부와 방역본부의 매뉴얼 지침에 따라서 활동은 한다면 세종시 역시 ‘코로나19’는 사멸돼 사라 질 것이다.

세종시는 5명의 확진자가 현재 있다고 발표 했지만 5명의 확진자 동선을 예의 주시하고 전파 경로를 차단하면서 연일 인근 방역과 소독에 밤낮이 없는 입장이다.

얼마 전 세종시 1호 확진자가 나온 금남면 용포리 아파트(미소지움)에서 발생한 코로나 양성 확진자가 발생한 인근에서는 현재까지 전혀 코로나 의심자가 나오지 않아 천만다행이다.

세종시는 1호 확진자가 나온 금남면 용포리 일대를 쥐 잡듯이 소독과 방역에 ‘코로나19’를 차단 차단을 겹겹이 해 더 이상은 이곳에는 발생하지 않고 있다.

이렇게 세종시(시창 이춘희)집행부는 시민들이 역병에 전염 되지 않게 확진자가 발생한 동선 주변을 24시간 방역. 소독을 하면서 동선자의 이동경로을 일일이 찾아 내고 있다

35만 세종시민들은 세종시집행부와 방역본부의 지침메뉴얼에 따라서 생활을 한다면 ‘코로나19’는 이겨낼 수 있다.

 

 

김덕용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