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리의 악사 변신한 최민호 세종시장

기사승인 2023.04.10  15:57:06

공유
default_news_ad2

- - 최 시장 봄꽃축제 거리공연 무대 올라…악기 연주로 즐거움 선사 -축제 하루 전 공연 신청…최 시장“지역경제활성화 보탬되길” -

 

조치원 봄꽃축제가 한창이었던 지난 9일 조치원읍 중심가로. 페도라모자에 검은 선글라스를 낀 중년의 사내가 무대 위에 오르자 시민들의 환호성이 이어졌다.

카우보이와 흡사한 모습의 그는 다름아닌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축제기간을 맞이해 지역경제활성화 차원에서 공연을 위해 깜짝무대에 나선 것이다.

최 시장은 축제 기간 중 시민들에게 도움을 주고 함께 할 수 있는 방안을 찾던 중 전날 김정섭 조치원읍장에게 공연을 제안하며 거리공연(버스킹)에 참여하게 됐다.

최 시장의 결정에 김 읍장을 비롯해 세종시민이자 바이올리니스트 김경진도 동참의사를 밝혔고 이들은 팀을 이뤄 공연을 선보였다.

최 시장은 평소에도 수준급의 색소폰 연주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왔지만, 이날은 타악기인 ‘카혼’을 들고 공연에 나서 시민관객들에게 독특한 모습을 선보였다.

최 시장은 “조치원 상점가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공연에 나서게 됐다”라며 “축제 기간 동안 시민 여러분들을 비롯한 방문객 모두 즐거운 시간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연주곡은 최 시장의 애창곡으로 알려진 ‘내고향 충청도’를 비롯해 아모르파티, 뷰티풀 선데이(Beautiful Sunday), 삼포가는 길, 연안부두, 렛 미 비 데어(Let me be there) 등이다.

이들은 이날 합을 맞춘 공연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프로에 버금가는 연주실력을 선보이면서 몇몇의 시민관객들은 무대 앞으로 뛰쳐 나와 음악에 맞춰 춤을 추기도 했다.

한 시민관객은 “시장이 카우보이 복장을 하고 축제 현장을 찾아 시민들을 위해 거리공연을 했다는 것만으로도 시민 소통 행정의 표본을 보여준 것”이라며 “최 시장의 공연이 조치원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홍경자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