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채성 의장, 김효숙 제1부의장, 김동빈 제2부의장 당선...
세종시 의회 4기 후반기의회를 이끌 임체성의장, 김효숙1부회장. 김동빈2부회장 |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28일 오전 10시 제9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4대 후반기 의회를 이끌 의장과 부의장 2인을 선출했다.
이날 본회의에서 무기명 투표 방식으로 의장단 선거를 실시한 결과 임채성 의원이 의장에 당선됐으며, 김효숙 의원은 제1부의장, 김동빈 의원은 제2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임채성 후반기 신임 의장은 제3대 의회에서는 교육안전위원회 위원과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을, 제4대 의회에서는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임채성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의정활동을 함에 있어 민주주의의 원칙을 근간에 두고 대화와 타협을 통해 작고 큰 의사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라면서, “아울러 다수결의 원칙을 따르는 과정에서 소외될 수 있는 소수의 의견도 함께 존중하며 민주적 절차에 따른 협치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효숙 신임 제1부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의회 구성원분들과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제4대 의회가 세종시 역사에 멋지게 기록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40만 세종시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세종 시정 방향이 옳은 곳으로 향하고 있는지를 잘 살피며 세종시의 역할이 제대로 수행될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동빈 신임 제2부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부의장의 소임을 수행하면서 책임감과 존중을 통해 협치해 나가겠다”며, “시민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이며, 대화와 협력을 통해 세종시 의회가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내달 2일까지 제90회 임시회 제2차 및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 및 위원장 선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선국 ngoyo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