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능력이 뛰어난 인물을 선별하는 것도 나라의 예산이 절약…. 정부의 대통령님도 일하는 정부를 만들고 소통하는 모습….
![]() |
진솔함이 초교진교육감을 3선에 있고 '중앙정치살림에도 손색이 없는 최교진세종교육감 |
교육 수도 세종시 최교진 세종교육감을, “전국을 상대하는 학생운동과 교육 시민단체는 최교진 세종교육감을 교육부총리에 능력이 충분하다”라는 시민 탄원서를 받고 있다.
세종시가 출범하면서 세종시를 엄연한‘ 세종수도교육 ’로 성공시킨 최교진 세종교육감을 교육부 장관으로 동의서를 받는 것도 3선을 세종교육에 탁월한 능력과 신뢰로 쌓아 올린 부분이 그를 교육, 장관 버금가는 인물로 시민들은 평가하고 있다.
최 교육감은 세종교육 정책은 물론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 역시도 아이들 부모님보다도 별종 나게 좋아하는 정신이 최 교육감을 세종시 교육감 3선을 하게 만든 것이다.
유치원 아이들 그리고 어린이집 아이들까지 챙기는 깊은 마음속까지 온통 커가는 아이들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는 자세의 정신이 많은 교육자와 학부모님들이 그를 추대하는 모습이다.
세종교육감 3선으로 마감하는 것보다는 나라의 교육 정책으로 나라의 근본정신인 교육 정책을 성공시키는 인물로 성장하는 그것을 세종 학부 모과 많은 국민은 원하고 있다.
소중한 인재를 한두 번 쓰고 버린다면 그 후 에는 가슴 치는 결과물이 우리 곁으로 성큼 온다는 이치를 알아야 하며 최 교육감은 교육 정책뿐 아니라 정치·경제 다방면으로 능력이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세종 시민과 세종 학부모님들은 세종학교 그리고 교육 정책 등 다방면으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최교진 세종교육감을 40만 시민들이 원하는 중앙정치 수장 위치에 있는 것을 고대한다.
김덕용 ngoyo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