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유해환경 근절을 위한 ‘문화 경진대회’ 및 ‘예방 교육’ 실시...
세종경찰청, 세종시학원총연합회 공동‘제1회 청소년 유해환경 근절 문화경진대회 개최
![]() |
세종경찰청(청장 한원호)과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남택화)는 10월 18일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세종시학원총연합회와 함께 “제1회 청소년 유해환경 근절 문화경진대회”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프레젠테이션, 영어 스피치, 미술 등 3개 분야에서 청소년들이 사이버 도박, 사이버 폭력, 마약, 딥페이크 등 유해환경 근절 방법을 스스로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사이버 도박과 마약 위험성 체험, 그리고 불법카메라 탐지 체험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 |
수상작은 카드뉴스 등 교육자료로 제작되어 학교전담경찰관의 예방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학부모님과 학생들에 호응과 높은 감동은“캄보디아의 위험한 현실에 경각심을 체험 하는 프로그램 교육등이 세종시민과 학생에 안전을 책임지는 세종경찰청의 예방교육에 감사를 느낀다”고 말했다
세종경찰청 한상오 생활안전교통과장은 “청소년들의 관점에서 유해환경 예방을 함께 모색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이 신종범죄나 유해환경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홍경자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